관광운하 개발은 21세기 관광 대국으로 나아가는 길이다..

그러나-물류운하는 여러모로 철도운송 물류보다 경쟁력이 약하다..

경비는 절감되나 시간상의 손비는 어떻게 상쇄할것인가!

TSR-TCR이 둟려 초고속 고속열차가 유라시아 대륙을 횡단한다면 철도 물류경쟁력으로 북한과 한국이 먹고살수있다.

러시아가 열망하는 간절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

유라시아 대륙의 동쪽 남단끝에 관광-휴양 젖줄이 될수있는 관광운하!

고용과 성정동력으로 살펴보았다..

(일방적인 매도보다도 긍정적인 면을 함께 생각해 봅시다)





한반도-대운하정책에 =국가 관광발전 정책-로드맵을 연결하라!


필요성)

대운하정책에-물류중심으로만 전개되고 토론되고 있는데 물류도 중요하지만

잠재되고 숨어있는 운하관광 인프라 구축을 통한 -놀라운 국가 경제발전의

도약의 시너지 효과를 대대적으로 홍보할뿐 아니라 국민이 해외여행으로만 빠져나가고 볼것이 없어 못오겠다는 외국 관광객을 불러들이는 생각만해도 흥분되는 - 대운하를 통해 배를타고 전국토를 유람하는 잊지못할 낭만을 제시하여 국민의 정서에 불을 지펴야할것이다.


=운하의 관광프로젝트로서의-국가경제 도약의 시너지 창출

1) 200만이 넘는 직업없는 가장들과 40만이 넘는 대졸자들의 누적된 미취업은 서민경제를 양극화와 극단적인 가정경제 파탄으로 내몰리며 미래가 없는 삶의 절망으로 허덕이게하고있다. 고용없는 성장시대를 맞이하고 있고 수많은 제조업은 중국과 동남아로 떠나 한창일할 40대에 직장을 잃고 거리에 내몰려 직업아닌 직업(수익없는 자영업-다단계영업)등을 전전하며 허울좋은 선비적 자존심만으로 삶을 유지하면서 하루빨리 정권이 바뀌어 가족을 먹여살릴 직업을 눈물겹게 기대하고 요망하고 있음을 볼때-대권주자들은 경제부흥-고용대확대에 모든 승부수를 던저야할것이다. 벤처기업의 약5배-제조업의 3배이상의 고용증진 효과를 보이고 있는 관광고용정책은 21세기 선진복지국가가 추구하는 굴뚝없는 최고의 경제도약 부가가치가 양산되는 산업으로 이미 입증되고 있다할것이다.


(관광대국의 위력과 그 국가경쟁력 벤치마킹)

=예1) 싱가포르하면-물류중개와 금융국제서비스 집적국가로 그동안 작지만 세계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국가였으나 상해등으로 글로벌 기업들이 이전하자 의료관광-은퇴이민자 도시건설-각종 테마별 (공연-테마파크) 관광개발-카지노까지 허용하는 관광인프라 개발에 국가발전 성장동력을 획기적으로 전환시키고 있음은 우리에게 시사하는바가 크다할것이다..····················


=예2) 사막의 척박한땅에 라스베가스 관광콘텐츠 도시를 만들어 200만 인구가 먹고살고 연간 3500만명이 찾아와 6조6천억원을 쓰고가니 관광정책의 위력은 놀라운 위력이 아닐수없다. 라스베가스는 이제 카지노관광에서(미국의 각주에서 카지노 허용) 컨벤션(세계회의-전시전람회)유치를 중점으로

-다양한 프로 공연기획시행-프로스포츠 관광등으로 대대적인 전환을 시도하고있다.


=예3) 두바이도 작은 중동의 시골어촌을 놀라운 상상력의 실천 지도자인 세이크 모하메드가 세계 비즈니스-관광 천국도시로 천지개벽해 만든것이다.

=NO TAX(세금없는 정책)=OPEN SKY(전세계 항공 무제한 허용)-현 100여개 항공사 운항중(제주(국제자유)자치도 비교-일본-대만-중국 3개국만 운항하는 실정)-글로벌기업(물류-관광-금융)허가 단2시간내=빛의속도 의사결정 행정처리시스템)으로 세계인이 몰려드는 놀라운 중동의 국제비지니스-관광위락-콘텐츠 도시가 탄생된것이다.


(운하관광 개발의 정책안)


1)운하가 지나가는 모든 길목에 내재화된(역사성) 관광-전통 콘텐츠 경쟁력을 개발하여 =전시관-체험관-판매관-축제(이벤트)를 전개한다

(해당지역의 대학-문화관계기관(연구소)-자치단체(행정지원)-전주민참여-

금융자본지원-전문홍보마케팅 지원) 클러스트를 만들어 지역 자생적으로 진행 전개토록 입체적으로 지원한다.

2)국토의 70%가 산인만큼 -운하를 기반으로한 경관좋은 곳곳에 테마별 명품 전원복합도시를 -환경친화를 기반으로한 도시개발 민간 전문 컨소시움으로 만들어 세계인(유라시아대륙인)이 머무는 복합레저 휴양도시를 만든다

(외국자본유입-허용(세계적인-리조트체인회사)-PF(프로젝트파이낸싱-금융)

등으로 전개한다.


3)운하와 연계된 물의도시를 만들어(충북 내륙도시)-이태리 베니스-중국 항주,소주-일본의 하우스텐보화 하여 곤돌라나 자가용배를 타고 드나들면 또다른 명소로 관광객이 몰리는 수로 도시가 될것이다.

운하를 만들면서 발생될 수 있는 수몰또는 이전지역민과 협의하여 멋진 수로 교통도시를 만든다.


4)운하와 가깝게 연계된 철도와 공항-도시등과 밀착 신도로를 만들어 접근성을 강화시킴으로서 전후방-십자로 물류-여객(관광) 공급체계를 조성하여 육-해-공이 전국토-전지역에서 국민모두가 편리하게 공유되는 시스템을 구축하자 예) 오송고속전철역-청주공항-금강(대청댐)-평택항



5)계곡과 연계된 운하를 개발하여 레프팅-페러글라이딩-스포츠등-청소년 & 가족 레저타운을 조성하여 주말 여행 수요를 끌어들인다.


6) 1번처럼 특별한 내재적 역사-전통성이 부족하다면 광의의 지역을 포함하여 -운하 정거장마다 -그지역의 특산품- 특산음식-체험-숙박 타운을 조성하거나 -전통공연시행등-차별화된 문화컨텐츠가 있는 운하 정거장으로 만든다 -느림의 미학과 낭만을 체험하는 운하배를 통해 -여객관광을 도모한다.


7) 운하 정거장과 연계된 인근 도시투어 및 대단위기업 참관투어를 개발하여 배와 버스를 공존하고 활용하는 내외국인의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기존의 시티투어를 업그레이드하여 운하와 연계 활용한다!)


8)운하가 지나가는 곳에 지역의 전설-야화등- 관광 상징 콘텐츠를 개발하여--테마화하고 구조물화 함으로서 곳곳에 이야기가 있는 아름다운 운하길 로 만든다.


9)운하도중 공항과 연계된 멋진 한곳을 설정하여 의료 휴양 복합관광 타운을 만들어 (우리의 한방치료-명상치료-휴양치료(병원)=집적화된 의료중심)

센타를 만들어 우리의 의술을 의료 인바운드 여행객을 유치하여 펼친다


10)한류를 체험할 수 있는 머물면서 공부하고 배우는 한류체험 집중센터 및

(태권도(장군의아들)-대장금(한국김치-궁중음식)-겨울연가(드라마)-사찰명상체험-(마당극)-한국비보이-한국뮤지칼-난타/쿡킹-=한류 학습체험 공연장을 만들고 인증서를 발부하여 한류에 열광하며-친한파 세계 동지를 조성한다






(관광운하 유발 효과)


1, 운하가 지나가는 접안 정거장등- 지역경제 전반적인 유발 상승효과 를 도모할수있다.

2, 각종 운하를 통한 관광 컨텐츠개발로 취업 고용효과의 극대화를

통해 운하건설사업에 이어 운하 관광사업으로 대박고용(100%취업= 완전고용)을 이어나간다.

3, 품격있는 부자 외국인-관광유입 확대로 여행수지를 흑자화시켜 국가 부를 축척한다. (복합레저휴양도시-의료관광휴양도시)

4, 주말 중산층 서민-운하 수로를 이용한 체험여행 (삶의질) 상승

하여 행복지수 높아진다.

5, 자연친화적인 운하개발로 아름다운 국토가치가 대상승하여

국가경쟁력과 국가부가 지속 상승한다

6, 운하 접안 명품 관광도시 개발로- 도시경쟁력을 강화할수 있다

7, 운하관광-운하물류를 경제성장 동력화로 연계하여 관련 우수인력 육성과 인재증강-으로 새로운 운화문화가 창출되고 파급된다.

8, 운하가 북한땅으로 이어지고 -만주로 이어지면 철도와 함께 또하 나의 유라시아 젖줄이 되어 운하를 통해 수백만이 먹고사는 운하 경제권(예=북경-남경-항주-소주)이 활발하게 형성될것이다.




====관광운하는 한국경제가 100년이상 먹고살 수 있는 놀라운 성장동력이다=============

이글은 무조건 부정보다 성공 가능한 정책으로서 객관적으로 살펴본것이다.

대선주자들의 이슈정책을 나름대로 검증하여 순수하게-국민에게 올바로 알릴 필요가 있다.


Posted by 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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