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어진 환경에 절망하고 좌절하는 젊은이들에게...)

베토벤 =그 인생자체가 처절한 삶의 연속이었지만

그의 작품에는 놀라운 투혼과 살아있는 자들에게 가슴을 후벼파고 때리는 뜨거운 감동을 영원이 구원의 메시지를 던저 주고있다..

삶이 고단하다고 얘기하지 마라!

고단할수록 정면돌파하면서 당당하게 큰길을 가다보면 역사와 사회가 평가해주기 때문이다. 그래서 아무리 아프고 고통스럽다고 포기하지 말고 비교하지말고 자기길을 가라! 지금 바닥이라 할지라도 역사에서는 당신이 베토벤처럼 해당 분야에서 불멸의 업적을 남겼다는 사실을 기억할것이라는 큰 믿음과 희망을 가지고 극복하기 바란다..

귀신도 감히 흉내낼수 없는 인류 음악사에 있어 최고의 걸작품이라는 베토벤의 교향곡 운명 과 합창에는 삶에서 인간이 겪을수 있는 처참한 고난을 모두 감내한 인간의 喜怒哀樂 만사가 담겨있다 (한지영 작곡가).

평생 독신으로서의 외로움, 조카를 아들처럼 보살폈으나 평생속만 썪힌사실.한곳의 예속을 거부하는 평생 30여번의 떠돌이 이사, 소리를 들을수 조차 없는 음악인으로서의 생명의 끝인 귀머거리 질병등.

만약 베토벤도 일반 범인들 처럼 자신이 처한 상황에대해 모든 것을 포기하고 절망하였다면 불멸의 교향곡은 탄생할수 없었을것이다.

자신에게 처해진 그 기막힌 상황에대한 고통의 절규를 치열한 자기극복의 투혼적 정신을 바탕으로한 음악 작곡으로 신에게 도전한것이고 신은 결국 감동하여 그의 손을 들어주었고 인류는 놀라운 감동의 전율을느끼며 구원의 음악을 들을수 있게 된것이 아니겠는가?

절망의 끝에서 있어서도 포기하지않고 모든 무거운 마음을 비우게되면 오히려 정신과 몸은 가벼워 지며 집념의 도전적 투혼은 그 비워진 곳에 우주의 기가 집중되고 충만되어 신도 막을수 없는 놀라운 기적을 창출할수 있음을 베토벤을 통해 역설적으로 우리는 입증할수 있다할것이다.

절망을 이겨내는자 만이 감동의 환희를 맛볼수 있으나 그 스스로의 감동을 자신의 생존에는 느낄수 없다하더라도 모든 후세대의 인류가 대신 감탄하고 찬탄한다면 죽어서도 결코 외롭지는 않을것이다.

역사상에는 이런 분들이 수없이 존재하거늘.. 어찌 스스로 고통속에서만 허덕이고 있는가? 비교하지말고 절망하지말고 외로워하지마라!

가슴을 치며 자신의 불운과 불행을 한탄하지마라! 오히려

그안에는 기막힌 운명의 반전과 천재성이 움트고 있음을 자각하고 기뻐하라!

칼럼리스트 김병민

Posted by 투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