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흑인 20-30대 1/2이 교도소 생활을 한다고 보도 되었다.

이것의 가장 큰 이유는 직업이 없고 소득이 없기 때문이고 그것은 부의 양극화에그 원인이 있음을 지적하고 있는것이다.

2005 미 뉴올리안즈의 카트리나 태풍참사에서도 대부분 돈이없고 차량이 없어 대피하지 못한 극빈층들이 2천여명이 사망하는 대재앙이 대두 되었던것이다..

몇일을 어린 자녀가 배를 굶는데 어느부모가 약탈을 자행하지 않겠는가!

슈퍼마컽을 터는 흑인들의 약탈행위를 연일보도하는 미국의 보수주의 언론 방송들---양극화는 부정부패를 낳고 사회정의를 상실케한다..

직업과소득이 있어야기본적으로 인간삶을 추구할수 있다..

지역경제를 살려 대규모 고용 창출만이 살길이다..

@ 청주국제공항의 놀라운 경쟁력과 물류 인프라 개발제안



@ 청주공항의 비전과 경쟁력


1,청주공항은 오송고속전철 철도역 분기입지 확정과 행정복합도시개발 확정으로 한반도에서 하늘과 철도의 국가교통망 중심에 서게 되었다. 오송전철역은 영남 호남으로 가는 분기 접점이며 중국과 유라시아 대륙으로 가는 TKR(한국철도). TSR(시베리아횡단철도). TCR(중국횡단철도)의 시발접점이다.

청주를 중심으로 항공으로 3시간대 갈 수 있는 400만인구 이상의 18개도시가 있고 100만인구 42개 도시가 있다.

철도와 항공, 도로(중부,경부,호남 국가3대기간 고속도로가 이지역에 접점을 이룬다)의 3대축 접점이 물려있는 탁월한 교통의 경쟁의 여건을 구축하고 있다.


2,전국에서 도로접근(청주공항-행복도시) 교통 시간(2시간대)의 균등적 관점에서 최적의 위치에 있다.


3, 청주공항은 청원군 飛上면 飛下리라는 마을에서 그입지가 시작되었다. 비행기가 뜨고 내린다는 한자어의 표기는 대공항으로 성장할 운명적이고 숙명의 氣運을 가지고 있음이 틀림없다할것이다..


4,청주공항은 애초 여객중심 보다 물류의 중심공항으로 기획 입안되었다. 물류의 산업기반이(상해의 푸동, 싱가폴-창이, 홍콩-책랍콕, 네덜란드-스키폴공항등은 여객 수송,환승과 관광, 컨벤션 그리고 물류의 거점으로 세계 최강의 공항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조성되면 여객은 당연히 몰리게 되어있다.


@현황


1)청주공항은 14개 지방공항중 김해,대구공항에 이어 3번째 2005년 지난해보다 16.3% 증가한 85만명이 이용하였다. 김해 대구 공항이 승객 감소추세인 반면 청주는 지속적인 증감추세에 있다.

2)2006년 3월 현재 정기노선-중국 상해, 심양과 국내 제주 노선만이 있고 부정기 직항로 노선으로 몽골, 장가계(장사), 마닐라, 카오슝, 타이페이 노선과 러시아 화물기가 운항하고 있는 실정이다.

3)5대의 점보기 계류장이 있으며 밤에는 뜰수 없고 활주로 길이가 짧아 (대형기기준으로) 개선 필요성 대두


@ 도약방안


1)중부권을 지나가는 모든 향후 고속도로에 공항 접근 인터체인지를 조성한다


2)천안까지 오는 수도권 철도를 청주공항까지 연결한다


3)중부권 인접 각도시에 공항 서틀뻐스를 운행한다


4)대전권에서 행복도시로 연결하여 공항까지 오는 경전철을

구축한다(이미 계획중)


5)오송 고속전철역을 중심으로 유라시아대륙 수송-철도중심 국제물류 산업기지를 대규모로 조성한다

(창고,컨테이너,환적,보세,조립,가공,운송-택배,화물터미널,

무역,호텔, 컨벤션,특화 유통 쇼핑단지,보험,금융,물류IT,인력,대학, 연구소, 행정센타등 대 물류 집적단지-외국인 거주시티-의료, 통신, 학습, 관광휴양-테마등)

오송전철역은 중량, 설비등 운송 시스템등 항공과 특화연계발전


6)청주공항 배후산업단지는 항공물류 대산업 기지화

輕薄短小 경량 IT 부가가치제품 -산업기지화(기존 오창 오송산업단지 국제 산업화-축산물, 과일,화훼등 시간을 요하는 가공 운송산업 배후화로 국제도시 노선 구축

(가능성 산업 대대적 국내외 유치 전략)(세제, 금융,부지,지원,고급인력지원,기술정보 지원등, 배후인프라 종합지원-통신,의료,학습,휴양 시스템 구축


7)인천공항 항공물류 포화 상태- 지방 물류 청주공항으로 오면 시간, 경비등 년간 약 19조 절약 (교통 물류 전문가)

사회적 경비 누수 절감


8)인천공항에서 츨발하는 년간 1천회의 한일 노선 10% 유치추진한다(협의중)


9)충청권역에 사는사람으로서 동남아와 중국으로 가는 인천공항 출발 여행객 년간 300만을 청주공항으로 유도하는 대대적인 전략(시간,경비 절약-공항홍보-도로접근용이성-공항인프라 편리성강화)등을 대대적으로 강구한다


10)주변 관광 연계 투어콘텐츠 및 테마파크 인프라 상품개발 적극추진.(국내,해외관광객 유치를 위한 인프라)


내생적 관광 자원 대개발(청풍문화 양반 한류문화타운, 청남대 대통령테마파크, 보은,영동 속리산-단양 청정생태 휴양 자연공원, 직지명상타운, 직지 및 공예 캐릭터 전시 박물관등), 학습유학도시 개발(오창 오송산업단지 연계 직접화),세계화 체험 축제-이벤트 관광 단지 개발.,.


11)2008년 베이징 올림픽후 중국 해외 여행객 1억명 한국관광 거점마련 추진

중국인 전용 리조트 개발


이렇게 준비하면

-관광에서 20만명 물류에서 50만명이 직간접으로 고용되고 지역소득을 창출시켜 2016년후는 국내 지역중 GNP 개인소득 최고수준(3만5천불이상 예상)으로 오를수 있으며

이는 지역균형발전의 그 선구적 위치를 확보케 할것이다..

이를 달성하기위해 분야별 프로젝트와 세분화된 항목 추진 로드맵을 만들어 정부, 지방자치단체,국내외 기업, 대학, 시민단체, 국내외 금융, 연구소, 인력개발센터, 지역시민 참여, 지도자 선각등 각추진 협조팀을 만들어 과정별로 시행토록하여 역사상 최고의 여건에 그 기적을 창출하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김 병민

Posted by 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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